5월 15일 KBO 한화 vs 두산

5월 15일 KBO 한화 vs 두산

로얄스포츠 0 318

로얄스포츠 스포츠분석
 



선발 투수

한화 : 엄상백(1승 3패 5.64)이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9일 키움 원정에서 3.2이닝 4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엄상백은 무려 4발의 홈런을 허용하면서 KO 당한바 있다. 앞선 2경기의 호조가 모두 날아가버렸는데 피홈런이 많아졌다는 점은 상당한 불안 요소가 될 것이다.

두산 : 최승용(3승 1패 4.09) 카드로 시리즈 스윕에 도전한다. 10일 NC와 홈 경기에서 5이닝 2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최승용은 삼성 원정의 호조를 이어가지 못한게 아쉬움이 있다. 4월 8일 한화와 홈 경기에서 6이닝 3실점 투구를 과시했는데 야간 경기라는 점이 살짝 걸리는 부분이다.

선발 : 막상막하


불펜진

한화 : 문동주는 5이닝 3실점으로 두산전 부진 징크스를 이겨내지 못했다 이후 조동욱은 잘 버텼지만 마지막으로 올라온 이상규가 2.1이닝 4실점으로 무너지면서 KO. 승리조 휴식에만 의미를 둬야 할 것이다.

두산 : 잭로그는 3.1이닝 무실점 투구 이후 타구에 공을 맞고 긴급 강판당했다. 이후 불펜이 5.2이닝을 1실점으로 버텨준건 달라진 두산의 불펜을 보여주는 부분. 그러나 김택연은 아직도 좋지 않아 보인다.

불펜 : 한화의 우위


타격

한화 : 두산의 차륜전에 당하면서 플로리얼의 솔로 홈런을 제외하면 공격 다운 공격도 하지 못했다. 연승이 한번 끝나버리니 팀 전체가 무기력감에 빠진듯한 모습이 나오는 중. 노시환의 부진이 오래 가지 않길 바래야 한다.

두산 : 또다시 문동주를 무너뜨렸다. 거기에 이상규까지 공략하면서 7점을 득점. 타선 전체가 골고루 제 몫을 해주고 있지만 3타점을 올린 양의지의 활약이 대단했다. 오명진은 왜 이승엽 감독이 그를 중용하는지를 증명하는 중.

타격 : 막상막하


승패 분석

이번 시리즈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건 역시 한화의 타선이다. 가라앉은 타격, 특히 우타자들이 부진한 현재 상황에선 최승용 공략이 쉽지 않을듯. 반면 엄상백은 두산의 좌타 라인을 넘기가 쉽지 않을 것이다. 물론 이번 겨기에서 두산은 불펜 운용에 문제를 겪을 가능성이 높지만 그 전에 화력으로 누르면 끝이다. 힘에서 앞선 두산이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6:4 두산 승리

승1패 : 두산 승리

핸디 : 두산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SUM : 짝

5이닝 승패 : 두산 승리

0 Comments

회원포인트 TOP5 랭킹

경험치랭킹

공유해주세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