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30일 MLB 피츠파이 vs 시카컵스

선발 투수
PIT : 앤드류 히니(2승 1패 1.72)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24일 에인절스 원정에서 6이닝 1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히니는 최근 2경기에서 13.1이닝 6안타 무실점이라는 압도적 투구를 이어가고 있는 중이다. 특히 이적 이후 홈 경기 투구가 매우 좋은 편인데 야간 경기에서 장타 허용률이 높다는 문제를 극복하는게 중요할 것이다.
CHC : 이마가나 쇼타(2승 1패 3.18)가 시즌 3승에 도전한다. 23일 다저스와 홈 경기에서 5.2이닝 5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이마나가는 작년에 비해 투구 내용은 좋다고 말할수 없는 상황이긴 하다. 그러나 금년의 경우 홈보다 원정 투구가 더 좋은 타입이기 때문에 이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할지도 모른다.
선발 : 막상막하
불펜진
PIT : 팔터의 4.1이닝 7실점 대참사 이후 3.2이닝동안 2실점. 또다시 1.1이닝 2실점으로 무너진 카일 니콜라스는 그가 정말 메이저리그급 투수가 맞는지 의심이 들게 하는 수준이다. 그래도 홈에서 승리조를 기대하는건 나쁘지 않을 것이다.
CHC : 타이욘의 7이닝 1실점 이후 2이닝은 완벽했다. 그러나 타이 브레이크에서 올라온 메리웨더가 볼넷쇼로 2실점을 허용하면서 경기가 날아가버렸다. 요즘의 투구를 고려한다면 가끔 지불하는 세금으로 생각하는게 나을 것이다.
불펜 : 컵스의 우위
타격
PIT : 1회초 글래스나우 상대로 솔로 홈런 2개가 터질때만 해도 좋았다. 그러나 이후 8이닝동안 완벽한 무득점. 원정에서 바닥으로 굴러떨어진 타격감을 홈에서 살려낼수 있느냐가 무엇보다 중요해진 상태가 되어버렸다. 하긴 병살타가 3개면 힘들다.
CHC : 놀라의 쾌투에 막히면서 단 1점에 그쳤고 타이 브레이크에서도 점수를 올리지 못했다. 자랑하는 상위 타선이 19타수 무안타로 묶여버린게 그대로 패배로 이어진셈. PCA 혼자서 경기를 뒤집기엔 파워가 부족했다.
타격 : 그래도 컵스의 우위
승패 분석
양 팀 모두 이번 경기의 선발은 충분히 신뢰해도 좋은 투수라는 공통점이 있다. 그러나 불펜을 고려한다면 조금 더 이마나가쪽의 멘탈 우위가 있는 셈. 게다가 컵스는 현재 좌타자 공략이 가장 뛰어난 팀인 반면 피츠버그는 그렇지 않고 히니는 역시 야간 경기의 장타 허용이 아쉽다. 상성에서 앞선 시카고 컵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5:2 시카고 컵스 승리
승1패 : 시카고 컵스 승리
핸디 : 시카고 컵스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SUM : 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