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5일 NPB 소프트뱅 vs 오릭스

5월 25일 NPB 소프트뱅 vs 오릭스

로얄스포츠 0 274

로얄스포츠 스포츠분석
 

선발 투수

소프트뱅크 : 우와사와 나오유키(3승 2패 2.20)가 시즌 4승에 도전한다. 18일 라쿠텐과 홈 경기에서 8이닝 2안타 무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우와사와는 오릭스 원정 이후 투구에 각성한듯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중이다. 이번 시즌 오릭스 상대로 14이닝 3실점이라는 점 역시 주목 포인트.

오릭스 : 소타니 류헤이(4승 2패 2.05)가 시즌 5승 도전에 나선다. 18일 세이부 원정에서 1실점 완투승을 거둔 소타니는 최근 3경기에서 놀라운 투구를 해주고 있는 중이다. 최근 3경기에서 23이닝 1실점인데 이번 경기가 페이페이돔이 아닌 카고시마라는게 매우 중요하다.

선발 : 막상막하


불펜진

소프트뱅크 : 마에다 슌은 5.1이닝 3실점으로 원정 부진의 문제를 벗어나지 못했다. 그러나 직후 후지이 코우야가 급한 불을 끄고 남은 불펜진이 5.2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내면서 신승을 완성해냈다. 불펜이 살아나고 있다는 이야기는 매우 반가운 소식일 것이다.

오릭스 : 타지마 다이키는 제구난으로 무너지면서 5.2이닝 6실점 KO. 직전 맞대결 완봉승의 여운은 빠르게도 사라져버렸다. 이후 3.1이닝동안 3실점을 허용하면서 대패는 확정. 야마자키 소이치로는 좋을때의 모습으로 전혀 돌아오지 못하고 있다.

불펜 : 막상막하


타격

소프트뱅크 : 직전 맞대결에서 크게 당했던 구린뤠이를 공략하면서 노무라 이사무의 리드 오프 홈런 포함 3점, 그리고 11회초 터진 야나기마치 타츠루의 결승 홈런으로 4점을 얻었다. 폭발력은 떨어지지만 그래도 필요한 점수가 후반에 나와주는중. 야나기마치 타츠루는 이번 시즌 잠재력을 폭발중이다.

오릭스 : 요코야마 상대로 5회까지 무득점. 이후 4이닝동안 올린 득점이라곤 나카가와 케이타의 솔로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다. 현재 팀 타선의 대부분이 우타자들인데 우완 상대로 막혀버리면 답이 없다.

타격 : 막상막하


승패 분석

이제 무대는 쿠마모토에서 카고시마로 옮겨졌다. 양 팀 모두 불펜의 휴식은 충분한 편. 그리고 우와사와와 소타니 모두 호투를 기대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결국 카고시마 경기라는게 포인트인데 소프트뱅크는 따뜻할때의 카고시마에선 좋은 결과를 보여주는 징크스가 있다. 그리고 오릭스는 최근 불펜의 안정감이 조금 아쉽다. 상성에서 앞선 소프트뱅크 호크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3:1 소프트뱅크 승리

승1패 : 소프트뱅크 승리

핸디 : 오릭스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0 Comments

회원포인트 TOP5 랭킹

경험치랭킹

공유해주세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