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0일 NPB 세이부 vs 소프트뱅

선발 투수
세이부 : 와타나베 유타로(1승 1패 4.41)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13일 닛폰햄 원정에서 5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와타나베는 역시 닛폰햄 상대로 강한 투수임을 증명해 보였다. 반면 작년과 다르게 소프트뱅크 상대로 원정에서 4.1이닝 8실점 패배를 당했는데 이번 경기가 홈 경기라는데 승부를 걸어야 할 듯 싶다.
소프트뱅크 : 히가시하마 나오가 드디어 시즌 첫 1군 마운드에 오른다. 작년 부상으로 인해 3승 2패 3.38의 아쉬운 성적을 남겼던 히가시하마는 최근 2군 투구에서 대단히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준바 있다. 하필 이 타이밍에 그를 등판시키는 이유는 세이부 상대로 대단히 강한 내츄럴 본 세이부 킬러이기 때문일 것이다.
선발 : 막상막하
불펜진
세이부 : 스미다 치히로의 완봉 투구 덕분에 불펜은 또 개점 휴업이었다. 2일동안 올라온 투수는 타이라 카이마 단 한 명. 이번 경기에 그야말로 올인이 가능해졌다.
소프트뱅크 : 오제키 토모히사의 7이닝 1실점 쾌투 이후 마츠모토 하루의 1이닝 무실점 투구는 깔끔했다. 역시 소프트뱅크도 이번 경기에 불펜 올인이 가능하다.
불펜 : 막상막하
타격
세이부 : 오제키 토모히사 상대로 3회말 2사에서 터진 세데뇨의 적시타로 올린 1점이 득점의 전부였다. 그만큼 홈에서 타격이 안좋은건 여전한 약점. 이 약점이 이번 경기에서 발목을 잡을수 있다.
소프트뱅크 : 천적 스미다의 투구에 철저하게 막히면서 4안타 완봉패를 당했다 .3회초 1사 2,3루의 선취점 찬스에서 오가타와 이마미야가 삼진으로 물러난게 경기의 터닝 포인트가 되어버렸다. 확실히 콘도 켄스케와 야나기타 유키의 빈 자리는 크다.
타격 : 막상막하
승패 분석
이틀 연속 투수전에 이틀 연속 1점차 경기. 그리고 세이부의 2연승. 지난 3연전과 많이 닮아 있는 편이다. 그때 부진했던 와타나베가 얼마나 이번 경기에서 살아나느냐가 관건이지만 여전히 고전 가능성이 높은 편. 반면 히가시하마는 그야말로 내추럴 본 세이부 킬러고 소프트뱅크의 타선도 살아날수 있다. 선발에서 앞선 소프트뱅크 호크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5:2 소프트뱅크 승리
승1패 : 소프트뱅크 승리
핸디 : 소프트뱅크 승리
언더 오버 : 오버